본문 바로가기

미국 삶 이야기/이곳은 시애틀

시애틀 발레공연_PNB 감동이었어!

시애틀 발레공연 PNB 감동이었어! 



대학교 시절에 음악을 교양으로 들어서 피아노 음악회 같은건 많이 가봤어도 발레공연은 한번도 가본적이 없었는데 친한친구 부부가 발레공연티켓을 선물로 줘서 우연치 않게 이번 주말에 발레 공연을 가게 되었다. 발레에 대한 지식이 난무했던 나인지라 가기전에 간단한 발레의 역사에 대해 알고가는 센스! 



*발레의 역사

발레는 유럽에서 처음생긴 무용예술이며 원래는 유럽의 궁정과 귀족사회에서 주로 하던 사교 무용이었다고 한다 러시아발레가 워낙 유명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발레가 러시아에서 온건가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발레는 13세기 이탈리아에서 탄생하였고 16세기에 프랑스왕궁으로 전파되었다고 한다. 그런 발레가 본격적으로 대중화 되기 시작한것은 17세기 루이14세가 왕실음악무용 아카데미를 설립하면 부터다 그러나 러시아의 발레가 유명한것은 그런 발레를 적극적으로 고안하고 전파한것이 러시아 이기 때문이다. 17세기 러시아황제 표트르대제가 프랑스의 유명한 무용가들을 불러 본격적으로 무대예술로 발전시켰다고 한다. 간단히 정리하면 이탈리아에서 발레를 처음 만들었지만 그걸 발전시키고 무대예술로 만든것은 러시아다.








내가 이번주말에 본 발레 공연은 시애틀의 PNB라는 곳 Percific North Ballet 라는 곳이다. 우리나라에선 세종문화회관이나 예술의 전당처럼 예술을 다루는 공연장에 미술,음악,발레 등등 모든 예술을 돌아가며 다루는것에 비해 이곳은 정말 발레만을 위한 곳이다. 그 규모가 엄청나게 컸고 발레를 즐기고 사랑하는 사람도 정말 많았다. 전에 이쪽을 지나가면서 맨날 사람들이 북적북적 해서 그냥 간단하게 여기 예술의 전당같은 곳인가보다 했는데 이번에 알게되었다. 정말 오로지 발레만을 위한 곳이라는걸 ㅎㅎ 





www.pnb.org

주소: 301 Mercer Street, Seattle, WA 98109









발레 공연장의 내부 모습  천장도 아주 넓고 분위기가 로비의 사람들 분위기는 

고급스러운 연회장에 온 듯한 분위기다.

우리는 토요일에 갔는데 사람들 모두 드레스업을 하고 와인과 칵테일등을 마시는 모습을 볼수 있었다








우리의 친한 부부에게 선물받은 발레티켓 선물 받은것만으로고 너무 고마워 자리욕심도 없이 갔는데 

자리가 맨 앞줄에서 3번째였다!  

그렇게 가까이서 보다보니 발레리나 발레리노들의 숨소리 그리고 땀흘리는 모습까지 생생히 다 볼수 있었다 

정말 이런 선물은 추억을 선물하는거라 더 값진 선물인거 같다 :) 









저번주 몇일간 시애틀 봄이라고 믿기 어려울만큼 날씨가 햇빛 짱짱하고 아름다웠는데 이날도 날씨가 좋아서 

비 2방울밖에 안와 오랜만에 데이트 기분좀 낼수 있었다


PNB  안에서 바라본 바깥 풍경 







공연장안으로 들어갈때 빛이 거의 없다시피해서 이미 공연이 시작됬나 하고 걱정했는데 들어가보니 이렇게 밝고 사람들도 이미 많이 와있었다 그리고 무대 아래에서 오케스트라 멤버들이 연주전 악기로 몸을 풀고 있었다. 우리가 본 공연은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있었는데 첫째 공연은 완전한 클래식 무대여서 밑에 오케스트라가 공연을 하고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느낌의 공연을 선보였고 2번째는 현대식의 공연 3번째는 다시 클래식한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한 공연은 약 30분 정도 진행되고 10분정도 쉬는 시간이 있어서 화장실도 다녀오고 커피도 마시고 술도 한잔씩하고 그러는 분위기였다 (단 공연장에 어떠한 음식이나 드링크를 가지고 들어갈수 없다) 








공연 하나 끝나고 나와서 사람들구경 

혹시 시간 못보고 공연 놓치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 벨소리 (약간 학교 쉬는시간 끝나는 종소리같은)가 나서 들어가 공연을 관람할 준비를 할수 있었다. 너무 아름다운 공연이라 발레리나 발레리노들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정말 아무도 아무도 사진을 찍거나 공연중에 핸드폰을 보는 사람이 없던 초특급 매너를 보여줬던 지라 나도 사진찍을 생각조차 못했다.. 공연전에 핸드폰을 꺼달라는 말도 없고 아무런 지시나 주의도 없었는데 사람들이 알아서 멋진 매너를 잘 지켜줬다. 







공연 끝나고 나오는길 우리는 처음가봐서 주차를 좀 멀찌감치 했는데 

(16달러였다...시애틀 주차는 너무비싸ㅜ) 

시애틀발레 공연장 맞은편에 커다란 주차장이 있으니 거기다 주차를 하면 더 편할꺼 같다








우리가 주차했던 곳 바로 시애틀센터가 있는 차홀리글래스 뮤지엄 바로 앞 









공연 끝나고 남편이랑 데이트겸 칵테일 한잔 마시러 갔는데 여기 정말 특이하고 멋진곳이였다 이름은 BATHTUB GIN & CO 시애틀은 옛날 1889년 큰 화재가 일어나 현재의 시애틀은 그 위에 다시 건설한것인데 그래서 시애틀에 가면 언더그라운드 투어라는게 있다 지금은 언더그라운드지만 예전엔 그곳이 예전의 시애틀이었다. 이날 간 BATHTUB GIN &CO는 그 언더그라운드 느낌이 살아있는 곳이다.


시애틀에서 언더그라운드 투어를 한적이있었는데 그 느낌이랑 비슷했다 그리고 예전에 미국에서 알콜이 모두 불법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런곳에 숨어서 술을 마시곤 했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곳의 특이한점은 간판도 없고 출입문을 찾기도 조금 어렵다는 거 그리고 더 신기한건 창문도 없고 내부를 전혀 밖에서 볼수가 없다 입구를 찾아가보면 스타일리쉬한 시큐리티 아저씨가 지금 사람이 꽉찼으니 기다리라는 말만 한다 그래서 안에서 어떤지 상상도 못한채 그냥 밖에서 기다려야한다. 사람이 한꺼번에 많은걸 방지하기 위해서 정해진 인원만 들어갈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은 시애틀에서 정말 쿨한 바로 불리며 인기가 엄청 많은 곳이다~ 우리가 잠깐 5분도 안기다렸는데 끊임없이 사람들이 와서 우리뒤로 기다렸다.  







나는 운전을 해야 되서 무알콜로 시켰는데 (노란색) 아주 맛있었다! 그리고 정말 신기했던건 무알콜이라는 이유만으로 3달러밖에 안했다! 남편 칵테일은 알콜이 들어가있어서 10달러정도 했던거 같은데 술못마시거나 운전을 해야되거나 하면 무알콜 칵테일을 시키면 될꺼 같다 가격도 착했지만 정말 맛있었다! 서비스도 친절했고 시큐리티 아저씨가 생긴게 무서웠었는데 들어갈때 우리를 많이 챙겨줬다. 술한잔 마시고 나와보니 여전히 사람들이 많이 밖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여기는 정말 쿨 한곳이라 꼭꼭 다시 가고싶은 곳이다! 시애틀에서 시애틀만의 전통과 특이한 바를 찾는다면 BATHTUB GIN AND CO 이곳을 추천하고 싶다 


주소: 220 2nd Ave, Seattle, WA 98121

고마운 친구부부덕분에 멋진 발레공연도 보고 시애틀 언더그라운드 바도 가서 맛있는 칵테일도 마시고 오랜만에 재밌는 데이트를 했던 주말이었다 




* 발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시애틀 발레공연 PACIFIC NORTH BALLET 퍼시픽 노스트 발레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