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팁

엄마들이 신기에 젤 좋은 헌터부츠

비가 자주오는 시애틀에 산지 어느덧 6년.

솔직히 비는 자주오지만 우리나라처럼 폭우가 쏟아지고 하는게 아니라서 솔직히 구지 레인부츠가 필요없다. 시애틀처럼 도시에 산다면 비포장 도로를 걸을 일도 없을테고 한국에서 처음왔을때 자주 오는 비를 보고 헌터롱부츠 부터 샀는데 사실 신을일이 별로 없더라.. 이쁘긴 한데 나는 패션도 편한게 아주 중요한 스타일이라 긴 부츠를 신기가 너무 귀찮았다. 그렇게 장농부츠가 되버린 나날을 보낸후 요즘들어 다시 부츠신을 일이 많아졌다. 이유는 만2살 아이랑 집에만 있는건 너무 힘들어서 비오는날도 우비입고 매일 나가다 보니 내 신발과 양말이 젖는일이 흔해졌다. 그 뿐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웅덩이 그 웅덩이를 가끔 따라 들어가야 할일도 생기고 또 같이 공원에 같이 가다보면 내 이쁜 운동화가 진흙탕에 빠지거나 젖는일도 흔해졌다. 그래서 다시 헌터부츠를 사게되었다. 총 3개의 헌터부츠 구매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단점비교와  엄마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모델이 있어 글을 쓰게 되었다. 

 

Women's Original Tall Rain Boots

젤 처음에 샀던 모델. 

색상: 네이비 

사이즈 : 내 발사이즈는 한국사이즈로 250-255 미국 사이즈로 8-8.5 인데 내가 산 사이즈는 9. 두꺼운 양말신어서도 불편하지 않은 사이즈를 찾다보니 살짝 큰 사이즈로 샀는데 사이즈 매우만족 디자인도 이쁘다.

 

장점 : 오리지널 답게 이쁘고 코디하기도 편하다. 진흙의 농도가 높은곳에 가서 신는다면 철통방어를 할수 있을꺼 같다. 

 

단점 : 신는건 괜찮은데 벗을때 요령이 필요하다. 그리고 톨부츠인만큼 무게도 있다보니 발은 편한데 좀 무겁다보니 나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손이 잘 가지 않았다. 내가 생각했을때 가장 귀찮았던 부분이 벗을때였다.

 

 

 

 

 

Women's Original Chelsea Boots

두번째 샀던 헌터 첼시부츠. 한국에서 엄청난 장마를 경험하고 한국에서 구매했었다. 그이후 그대로 한국에 갈때마다 신으려고 두고와서 지금은 엄마가 신으시는중 

 

색상: 네이비 

사이즈: 앞에서와 같이 사이즈 9.

 

장점: 디자인이 아무래도 첼시부츠이다 보니 레이부츠 느낌보다 그냥 부츠같아서 코디하기가 엄청 수월하고 이쁘다 

 

단점: 뒷꿈치!! 쓸린다 힐을 신은것도 아닌데 걷다보면 쓸리고 신발을 벗어보면 힐신을때처럼 빨갛게 상처가 나곤했다. 그래서 이것도 손이 잘 안갔다. 만약 이런게 우려가 된다면 긴양말을 신어줘야 할것같다.

 

 

Original Play Rain Bootie

가장 최근에 산 부츠 

색상: 블랙

사이즈: 위에 두개의 부츠는 모두 사이즈 9 샀었는데 이부츠는 사이즈 8을 샀다. 당연히 9일줄알았는데 우연히 사이즈8을 신어봤는데 두꺼운 양말을 신었음에도 정말 편하게 맞았다. 

 

장점: 솔직히 3개 헌터부츠중에 젤 맘에 드는 제품이다. 길이는 첼시보단 높고 Short 보단 짧은데 무엇보다 너무너무 편하다! 리뷰를 읽어봤는데 다들 편하다는 말이 많았는데 정말 착용감이 편하다! 또 놀랍게도 가볍다. 그리고 사진으로만 봤을때 그렇게 이쁠꺼라 생각못했는데 신어보니 정말 이뻣다. 그리고 신고 벗기가 아주 편하고 걸을때도 부츠를 신었다는걸 까먹을정도. 만2살 아이들은 언제튈지 모르게 뛰어다니고 엄마가 재빨리 준비하고 따라가야 할 상황이 많이 생기는데 집에서 나갈때도 그냥 운동화 신는 느낌으로 가볍게 신을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다. 그래서 나는 요즘에 그냥 비오는날 흐린날 아이와 놀이터갈때 주구장창 신고 있다. 나처럼 편하고 귀찮은거 싫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무엇보다 엄마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모델 오리지널 플레이 레인 부티 

 

단점: 아직 나에게는 일어나지 않은 일인데 부츠뒤에 붙은 귀여운 핸들같은것이 리뷰에 보니까 쉽게 잘 떨어진다고 한다. 내가 봐서 별로 힘이 있는거 같지 않으니 신을때 거길 잡아당기지 않도록 조심하는게 좋을꺼 같다. 나는 신을때 아예 그 손잡이가 없다고 생각하고 만지질 않는다. 그래서 내꺼는 잘 붙어있다. 

 

레인부츠는 재질이 고무인지라 겨울에 신으면 발이 엄청 시렵다. 신발에 에어컨 튼 느낌? 그러니 꼭 두껍고 따뜻한 양말을 잘 챙겨신어야 된다는거 꼭 기억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