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헌터부츠 톨 네이비 이쁘다 이뻐!

워싱턴의 필수아이템 헌터레인부츠 구매후기! 



많은 레인부츠가 있지만 왜 헌터부츠는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을까?




1856년 부터 오직 부츠만 만들었던 헌터부츠 장인정신이 깃든 약 15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고급감과 기능성으로 사랑을 받아 1977년부터현재까지도 영국 왕실에 납품업자로 되어있다고 한다. 심플한것이 가장 멋진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 나는 헌터부츠의 장인정신이 깃든 역사와 심플하지만 고급진 디자인에 홀딱 반해버렸다.




한국에서도 레인부츠가 있었는데 한국은 비가 아침에 오는듯하다가 점심이나 저녁때 쯤에 금새 그치는 경우가 많아서 아침에 신고갔다가 점심때 답답하고 민망해지는 경우가 꾀 많았다. 그러다보니 그냥 처박아 놓고 거의 안 신다 버릇했는데 이곳은 비가 많이 오는곳으로 유명한 워싱턴! 맨처음에 여기와서 산게 레인자켓 이었고 시간이 좀 지나고 나니 바로 레인부츠가 필요하다는걸 알게되었다. 그래서 바로 헌터부츠를 구매하기로 결심했는데 그때가 때마침 땡스기빙데이 전이라 혹시나 혹시나 세일을 하려나 해서 기다렸는데... 결론은 내가 샅샅이 다 뒤졌는데 네이비컬러 톨사이즈 헌터부츠는 미국에서 빅세일기간에도 세일을 안한다.. (어쩌면 그냥 세일을 기다리는것보다 얼른 사서 하루라도 더 신는게 돈 절약인거 같다) 한번은 코스트코에서 세일을 한다는 소리가 있어 내가 알아봤는데 하기는 하는데 초록색이나 좀 특이한 디자인? 결국 내가 원하는 아이템은 아니였다.. 

그래서 내가 찾아본건 인터넷! 인터넷을 찾아보면 영국에서 직구해서 미국에서 받아보는 방법이 있는데 그게 아주 약간 저렴하긴 했다 근데 사이즈를 잘 찾아야 하고 (UK버전으로) 그리고 환불이나 교환을 하려면 리스크가 있을수 (영국으로 다시 보내야하므로) 있다는점등을 잘 생각해서 선택해야한다.


내가 인터넷에서 직접 찾아 미국에서 영국 직구로 산곳 (내가 샀을때보다 훨씬 더 많이 세일을 하고 있다..힝 )

미국에서 주문하면 영국에서 직접 Fedex로 배송해준다 - 클릭!

*저는 해당 사이트와 관련이 없습니다 (도움을 드리기 위해 사이트 정보를 첨부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헌터부츠가 드디어 왔다! 배송은 일주일이 넘게 걸렸다...영국에서 직구는 처음이라 불안불안 했는데 그래도 잘 도착해서 다행 :)








내가 고민의 고민을 거친뒤 구매한 아이템은 Hunter Original Neoprene Wellington Boots

뒤에 버클이 있어서 허벅지 사이즈에 따라 조절을 할수 있다는게 장점이라는데, 사실 사이즈조절은 별로 의미가 없었고 디자인이 이뻐서 사게 되었다. 저 버클이 이쁘긴 한데 단점은 만지지도 않았는데 걷다보면 가끔씩 풀려서 데롱데롱 거리는게 단점이다 -_- 다행히 이제는 잘 적응해서 버클이 잘 풀리지 않는다




*헌터부츠 버클 데롱주의보 




처음에 받자 마자 너무 기분이 좋아서 딱 신고~ 사진도 찍고 이제 벗으려고 했는데..

어머나! 왼쪽은 가볍게 벗었는데 오른쪽은 안 벗겨지는 것이었다... 머리속에 주마등처럼 지나가던 온갖상상..이거 어쩌면 좋지 그래서 심지어 인터넷을 찾아봤다.."헌터부츠 벗는법 "을 찾아보니 한쪽은 그냥 벗으면 되고 다른 한쪽은 이미 벗은 한발로 발 뒤꿈치를 잡고 빼야한다고 했다 그래서 그렇게 해보니 진짜 겨우 벗겨지는 것이 아닌가 .... 매번 벗을때 마다 이렇게 벗어야 한다니 불편하진 않을까 약간 걱정이 되었다 그리고 레인부츠 특성상 고무인데다 톨사이즈라 긴 사이즈이다 보니 약간 무거운 감이 있었다 그래도 신다보면 괜찮겠지 하고 계속 신고다녔더니 4개월이 지난지금 이젠 아주 편하게 신고 다니고 벗는것도 아주 잘 벗고 있다 :) 역시 신발은 길을 들여야하는거 같다. 그래서 헌터부츠 제대로 사는 팁을 정리했다 







헌터부츠 잘 사는 팁!


1. 사이즈 : 사이즈는 너무 딱 맞는거 말고 약간 여유가 있게 사세요 헌터부츠는 레인부츠 특성상 고무라서 너무 딱맞으면 벗기가 너무 어렵답니다 그리고 겨울에 신을때를 대비해서 약간 여유가있는게 좋은거 같아요.

2. 맨발 금지!!! : 절대로 하지 말아야할것이 맨발로 헌터부츠를 신는거에요 반바지 입고 헌터부츠 신을때 진짜 이쁜데 그 안에 양말은 꼭 신어야 합니다.. 맨발로 신으면 부츠 안에 땀이 차면서 고무와 한몸이 되어버려요 절대로 맨발로 신으면 안되십니다....

3. 신발 벗는팁 : 한쪽은 그냥 벗고 나머지 벗겨진 발로 발 뒤꿈치를 밟듯이 잡아주고 그 압력으로 다른 발을 빼냅니다




얼마전에 바다에 놀러갔었는데 친구가 많이 걸을꺼니까 운동화 신고 오라고 했는데 나는 헌터부츠를 신고갔는데 정말 탁월한 선택! 바다 자갈과 모래 그리고 군데군데 웅덩이 때문에 친구 운동화는 만신창이가 되고 나의 헌터부츠는 나를 잘 지켜주었다. 비오는날도 신지만 여기서는 패션으로도 많이들 신는거 같다 그리고 이번처럼 바다나 진흙같은곳에 갈때 특히나 정말 걱정이 사라진다 ㅎㅎ 서울에서는 길도 잘 닦여있고 토양?을 밟을일이 없어서 별로 쓸일이 없었는데 여기서는 비도 많이오고 바다와 물들이 주변에 많아서 유용하게 잘 쓰이는거 같아 신을일이 참 많다 :) 




*친구와 놀러갔던 바다 이날 강풍주의보가 있어 갈매기도 제대로 날지 못했다



*바다와 함께 갔던 고마운 헌터부츠 자갈도 웅덩이도 거침없이 걸어다녔던 헌터부츠










이상 헌터부츠 네이비 톨사이즈 후기를 마칩니다:) 

헌터부츠를 사시려는 분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