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삶 이야기

구글계정 나라변경-미국 어플을 받고싶은데 구글 한국 계정때문에 문제라면

미국에 와서 지내다 보니 스타벅스에 갈일도 있고, 미국의 맛집을 검색해야 할 일도 많이 있어서 미국의 어플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그럴때 마다 "이 국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덩그러니 나오더라구요. 나는 지금 미국에 있는데 이게 뭔소리지? 했더니 지역이 어디든간에 

처음 구글을 등록할때 한국으로 등록을 했기떄문에 안드로이가 미국폰을 쓰더라도 한국이다 라고 생각하는거죠. 

오늘은 저처럼 미국폰을 사용하는데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을 한국에서 등록 해서 미국의 어플 또는 현지 어플을 다운받을수 없을때 해결방법을 설명해 볼께요.




가장 중요한것 ! 구글계정 나라를 변경하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것!

사는 주소와 자기 이름으로된 현지 카드가 있어야 해요. 여기서 카드란 데빗카드,신용카드를 의미합니다. 



위에서 말한 미국주소와 자기 이름으로 된 미국카드가 있으면 쉽게 변경이 가능해요.





그림을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먼저 구글 play.google.com/apps 로 들어가셔요. 그리고 로그인을 하시고 - 내계정  








들어가시면 결제수단이 있어요.

여기에 결제수단 수정을 누르시고 미국(현지나라)의 자기소유의 카드를 입력해주시고 주소부분도 현지 주소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선 바로 현지 어플을 다운받으실수 있어요.




미국 안드로이드 어플화면




덕분에 미국에서 스타벅스 어플도 다운받고 맛집 어플도 다운받았어요.

한국에선 워낙 커피숍이 많아서 스타벅스 별모으기가 쉽지 않았는데 시애틀은 특히나 스타벅스가 깔려있다보니 별모으기가 좋아요.

어플이 있어서 할인 샌드위치도 먹고 별도 모으고 재미집니다 :) 








다음번엔 미국어플중에 유용한거 한번 골라서 올려볼께요. 

저처럼 미국에(현지) 사는데 미국 현지 어플을 다운받을수 없어 난감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