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맥북에서 가능한 사진인화,포토앨범 사이트

외국 사이트는 맥을 쓴다고 해서 제한되는게 없지만 맥북은 한국사이트에서 결제를 하거나 뭔가를 설치하거나 참 제한이 많죠.  그래서 저도 한국에 있었을때 꾀 불편했던 적이 있었는데 미국에와서 괜찮았다가 최근에 또 한번 엄청나게 불편했다가 해결한 경우가 있어서 소개하고자 해요. 

한국집에 선물로 제가 찍은 사진들을 포토앨범으로 만들어 보내드리려고 했는데 미국에서 포토앨범을 만드려면 가격도 한국보다 비싸고 그걸 한국까지 배송하려면 배송비가 엄청 비싼거 다들 아시죠? 그래서 제가 생각한건 한국 사진인화 사이트에서 포토앨범을 만들고 거기서 바로 한국으로 배송하게 하면 한번에 처리할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거기까진 좋았는데, 제가 평상시 잘 이용하던 사진인화 사이트들은 맥북은 지원도 안할뿐 아니라 가입할때도 한국스타일로 핸드폰 인증번호가 필요하고 해서 해외에 사는 유저들은 쓸수가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을 또 폭풍서칭했는데 "맥북에서 가능한 사진인화 사이트" "맥북 포토앨범" 등등 내용이 없어서 혼자 하나하나 찾아 알아낸 정보입니다. 







* 이 정보는 언급된 사이트와 전혀 관련이 없으며 맥북 유저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쓴 개인적인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맥북유저로써 쓰고 만족했던 사진인화 사이트는 "포토몬" 이란 사이트에요. 한국에 있었을때는 안써봤었는데 이번에 맥북이 되는걸 찾으면서 하나하나 클릭하면서 시도해보다가 알게된 사이트입니다 ㅎㅎ

이 사이트의 장점은! 무엇보다 맥북 지원 프로그램이 따로 있어요. 그래서 설치할때 맥북 응용프로그램을 다운을 받으면 포토몬 에디터 프로그램으로 사진을 편집하고 앨범을 만들수 있어요.




*맥북 프로그램에 포토몬 에디터를 설치한 모습





저처럼 포토앨범 만들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실꺼에요. 전용 에디터로 클릭하고 손보고 하는게 좀 귀찮은 일이기도 하지만 만들고 나면 엄청 뿌듯하죠! 

포토몬 프로그램을 제가 써보니 편하고 쉽게 쓸 수 있게 잘 만들어진거 같아요. 



 

 

이용 방법은 포토몬 에디터가 어렵지 않게 잘 되어있어서 따로 올리지는 않을께요.

만들면서 계속 전체적인 느낌 볼 수도 있고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게 잘 만들어진거 같아요~ 그리고 만들고 나서 배송도 금새 잘 도착했어요. 한국에 계신 가족들에게 깔끔한 퀄리티로 빨리 왔다고 좋아하셨습니다.


아 그리고 어플리케이션도 있는데요 저는 핸드폰은 안드로이드를 쓰고있거든요. 근데 전에 제가 포스팅에도 올린적이 있었는데 저는 미국에 살고있어서 구글 계정 나라변경을 해서 이제 한국의 앱은 검색도 안되고 검색이 되서 다운받으려고 해도 "지원하지 않는 나라입니다" 이렇게 나와요. 미국에 있어도 한국의 유용한 앱을 써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너무 난감하죠. 이럴때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참고: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나라변경 하는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클릭)











네이버앱으로 들어갑니다 - "포토몬"을 검색하고 클릭합니다 -화면에 들어가면 어플리케이션 받기가 나와요.







즉 네이버로 들어가면 구글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나라를 변경해서 안깔려지던것이 네이버에선 여전히 한국앱을 받을수 있어요! (완전다행!) 








맥북을 쓰는 유저라면 항상 사진을 인화할때나 사진으로 포토앨범을 만들때 맥북 전용 에디터 프로그램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 많으셨죠? 그럴때 "포토몬" 제가 써보니 좋았어요. 저처럼 불편을 겪으셨을 맥북 유저님들을 위한 글을 올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 



*저는 포토몬과 전혀 관련이 없으며 이는 아주 개인적인 후기임을 다시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