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팁

에버노트 프리미엄 1년이용 후기!

에버노트 프리미엄 1년이용 후기 



저의 여러가지 취미중 하나가 좋은앱 찾고 쓰고 친구들에게 전파하기 인데요. 그중에서 제가 아주 사랑하는 앱은 "에버노트"라는 앱이에요. 워낙 유명한 앱이라 다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오늘은 얼마전 끝난 저의 에버노트 프리미엄 계정에 대해 1년간 프리미엄 계정을 쓴 후기를 올려볼까해요. 에버노트를 쓰다보면 계속해서 "프리미엄으로 드루와 진짜 좋아좋아" 라고 유혹을 하다보니 항상  프리미엄 쓸까말까 고민을 하게되는 분들께 도움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후훗 








1. 에버노트 프리미엄을 이용했던 이유 


에버노트 프리미엄의 혜택이 워낙 많은건 알고있었지만 그중에서 가장 구미가 땡겼던건 "오프라인에서 에버노트사용가능" 이라는 문구였어요. 당시 외국에 갈일이 있었는데 이것저것 정보들을 오프라인으로도 볼수 있다면 인터넷이 간혹 터지지 않더라도 걱정을 안해도 되겠다 싶어서였죠. 근데 근데 근데....... 오프라인에서 에버노트 사용 안됩니다. 에버노트만 철썩같이 믿고 갔다가 외국가서 몹시 당황했던 기억이 새록거리네요. 그 기능을 믿지 않았더라면 그냥 노트에라도 적어갔을것을... 혹시 저처럼 에버노트 오프라인 가능기능 때문에 프리미엄을 선택하시는 거라면 그 방법을 제대로 알아보셔야 할꺼 같아요. 심지어 인터넷이 약한 경우에 프리미엄은 텅빈 하얀색 백지만을 보여주었어요... 혹시 오프라인에서 쓰기 위한 다른 선조치(다운로드등등?)이 필요했던 건가요? 그럴꺼면 그냥 핸드폰 노트장에 적는게 나았을꺼에요 힝  



2. 에버노트 프리미엄 기능 좋았던점 


그리고 아무래도 정보들이 많다보니 오프라인 기능에 이어 또 홀깃했던것이 "잠금기능" 이었어요. 잠금기능은 되요 근데 앱잠금 기능은 되는데 개별 노트별로 잠금 기능은 없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에버노트 개인노트별 잠금기능을 더 기대하고 있었거든요. 그래도 프리미엄 아니고 무료버전은 앱 잠금 기능도 없으니 그래도 없는것 보단 낫죠


그리고 에버노트에서 프리이엄 기능에서 강력하게 자부심을 걸고 이야기 하는 부분이 프리젠테이션 기능이잖아요. 프리젠테이션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겐 그 기능이 좋을꺼 같은데 저는 별로 그럴일이 없어서 남편한테 제가 여행정보 모은거 프리젠테이션 하는데 한번 쓰고 안썼어요 -,- 



3. 에버노트 프리미엄 용량 


제가 프리미엄을 쓸때 제가 얼마나 용량을 많이 썼는지 확인했는데 "남은용량 99%입니다" 라고 나오는게 아니겠어요? ㅎㅎㅎ 나름 많이 쓴다고 쓰는데 용량을 1퍼센트 밖에 안쓰고 있었다니...정말 에버노트에 다 저장하시는 분이라 용량이 어마어마하게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할꺼 같아요.



이건 저의 아주 개인적인 의견인데요

만약 프리미엄 기능에서 개별 노트별로 잠금장치가 되고 오프라인에서도 척척척 열린다면 저는 프리미엄으로 갈꺼 같아요. 근데 그게 안되는 이상 저는 프리미엄과 무료버전의 별다른 차이를 못느꼈어요. 제가 가장 사랑하는 #1 앱 에버노트! 앞으로 이런 부분들이 개선되면 너무 좋을꺼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