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 pm

마음의 위로가 필요할때 추천하고 싶은 영상

외국에 살고 있어서도 아니고 저는 원래 마음에 관한 책을 읽는것을 좋아하거든요. 제가 젤 좋아하는 작가님으로는 데일 카네기님이 계시고 요즘들어 또 한참 빠져있는 분이 있는데 많이들 아시겠지만 그래도 저처럼 이제서야 알게된 분들을 위해 소개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 김창옥 교수님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분과 전혀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저같은 마음성장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어 올리는 글이에요 (오로지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이분을 알게된건 유투브동영상 "성장문답" 이라는 코너를 보면서 연관영상으로 떠서 알게되었는데요 그냥 제목을 보니 한번 보고싶어서 클릭했다가 이제는 김창옥 교수님 강의는 매일매일 집안일 할때 하나씩 틀어놓고 듣고 있어요.  기분이 적적할때 ,뭔가 불안할때, 그리고 위로가 받고싶을때 그리고 마음의 수련을 하고싶은분들에게 진심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람들마다 취향은 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유머있고 웃긴걸 아주 좋아하거든요. 사람도 유머가 있는 사람을 주로 좋아하고 저 또한 유머있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무리 좋은 강의도 웃기지 않으면 보기 싫어지는 좀 까다로운 취향을 가졌는데 제가 김창옥 교수님을 정말 좋아하게 된 이유는 아주 좋은 강연도 있지만 너무 재밌으셔서 더 좋아하게 되었어요. 






유투브 동영상에 김창옥 교수님 검색하시면 관련 동영상이 아주 많아요. 저는 처음에 세바시 (세상을 바꾸는 15분)이라는 영상만 있는줄 알고 봤다가 지금은 연관검색 기능으로 자연스럽게 김창옥 교수님의 포프리쇼에도 빠져있습니다. 포프리쇼에서는 먼저 강의를 하시고 질문을 받는 코너가 있는데 그부분도 강의와 더불어 재미집니다. 정말 김창옥 교수님을 아주 최근에 그것도 미국에서 인터넷으로 알게되어 포프리쇼에 가보지 못하는게 아쉽지만 제가 한국에 놀러가면 포프리쇼에 꼭 가보고 싶어요. 그만큼 요즘 팬이되어버렸어요.


제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저처럼 마음성장 그리고 마음수련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나 저처럼 감성이 살아있어서 기분의 변화가 있으신분들? 그런분들이 보시면 마음이 더 안정되고 성장하실수 있을꺼 같아요. 더불어 웃으면서 엔돌핀도 솓구요. 제가 김창옥교수님 강의가 너무 좋아서 가족들에게 추천을했는데, 아시다 시피 가족들은 원래 가족말은 안듣는법.. 제가 아무리 영상 주소를 보내고 아무 반응이 없어요 -_-그래서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 또는 저처럼 이런 마음을 가지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썼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셨길 바래요 


'10 pm'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속의 향수병  (0) 2021.11.15
블로그 다시 시작  (0) 2021.11.15
성숙해 지는 소리?  (9) 2016.03.12